최종편집일 2021-04-11 11:19
영주시의회(의장 이영호)는 2월 17일부터 25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51회 임시회를 개회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행정안전부가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과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전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작됐다.
시의회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의원간담회에서 민원상담과 민의수렴을 위해 14명의 의원들이 2월 8일부터 순번제로 매주 월요일 민원실 근무하며 민원인들의 고충을 듣기로 했다.
8개월 앞으로 다가온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조직위원회가 꾸려졌다. 이번 엑스포 성공 개최 책무를 담당할 명예위원장은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조직위원장은 이희범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 부위원장은 이창구 재)영주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장이 각각 맡았다.
영주시는 지난 5일 오후 2시 시청강당에서 ‘유라시아 대륙철도 거점 국제KTX-영주역 비전 선포식’을 가지고 유라시아 대륙철도의 거점 국제역이 될 것임을 선포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첫번째 날은 '지속가능한 세계유산의 활용 가치'을 주제로 Dr. Francisco Rojas Aravena 칠레 유엔평화대학 총장과 Kamola Okilova 우즈베키스탄 문화부 차관의 기조 연설이 있었고 이어 뮤지컬 '죽계의 눈물' 갈라공연이 펼쳐졌다.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11월 4일 성주에서 개최된 제286회 월례회에서 영주댐 방류계획 규탄 결의문을 채택했다.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4일 영주시의회 주최로 박형수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황재선, 장욱현 영주시장, 영주댐수호추진위원회, 영주시의회 의장단(의장 이영호)은 영주댐 방류저지를 대책회의를 가졌다.
특히 피해가 심한 풍기읍, 평은면, 문수면, 순흥면, 상망동 수해피해 현장을 방문하여 피해현황을 점검하고 주민피해 최소화를 위해 신속한 복구를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원당천 벚꽃 만개
산림치유원, 사내 명상동호회 ‘마음챙김’ 운영
"숲 가꾸기는 우리 손으로"
청년산악인 “산마루 산악회” 저소득층 후원
봉현면 적십자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영주허벌라이프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대한적십자사 영주시 단산봉사회, ‘나눔이 두배’ 실시
가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사랑의 행복꾸러미 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