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8-25 12:39

  • 뉴스 > 경북뉴스

‘경북형 소셜문화관광’의 물꼬를 트다!

경북도-KORAIL 경북본부 사회적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9-08-12 14: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상북도는 12일 도청 회의실에서 KORAIL 경북본부 및 경북 사회적기업종합상사와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ORAIL 경북본부 1층에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홍보판매장 및 무인카페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경북도와 KORAIL 경북본부가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 및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협약은 지난 5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사회적경제 청년상사맨이 판로개척을 위해 경북도내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꾸준한 홍보마케팅 결과 얻은 성과로 사회적경제의 자생적 성장의 밑거름으로써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KORAIL 경북본부에서는 경북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 성장에 필요한 제품서비스 우선구매와 경북본부 1층에 사회적경제 상시설명회 및 특판전을 할 수 있는 홍보판매장과 무인카페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그리고 경상북도와 경북사회적기업종합상사는 경북형 사회적경제 활성화 5대 전략중의 하나인 경북형 소셜문화관광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KORAIL의 테마열차 여행상품과 경북의 사회적경제를 결합한 문화관광 활성화 프로그램의 공동개발을 제안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경북내에 소재한 음식점, 숙박업, 체험교육 등 문화관광 관련 사회적경제 기업을 연계한 소셜문화관광 상품을 코레일의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와 결합하는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지역축제, 공공기관 직원 및 사회적경제 종사자를 대상으로 소셜문화투어 직원 연수 패키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경북도는사회적경제 청년상사맨의 마케팅 성과를 기반으로 하반기에 경북에 소재한 준정부기관, 지방공기업 등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성과이익 공유모델을 계속 발굴하고 상설·특별 판매와 홍보를 겸할 수 있는사회적경제 안테나숍 조성사업과도 연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주인터넷뉴스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