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9-15 11:09

  • 뉴스 > 농축산뉴스

농업 정보화에서 영주 농업인들이 으뜸!

영주시, 경북 농업인 정보화 대회 3개 분야 수상

기사입력 2019-08-19 09:4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북 영주시가 지난 13일 문경시(문경STX리조트 그랜드볼륨)에서 개최된 ‘2019년 경북 농업인 정보화 대회에 참석해 총 6개 분야 가운데 3개 분야에서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는 SNS 활용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경진에서 최우수상(풍기읍 백춘선), 농업·농촌 사진 경진에서 우수상(풍기읍 김미희), 시군 농산물 홍보 퍼포먼스 경진에서 우수상(단체)을 각각 수상했다.

 

SNS 활용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경진에서 최우수를 수상한 풍기읍 백춘선씨는 생산도 중요하지만 영주의 우수한 농산물을 제값에 팔기 위해서는 판매 또한 중요하다며 영주시정보화농업인회에 가입해 블로그와 SNS 등을 교육 받아 2015년부터 지금까지 직접 인터넷 직거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농업·농촌 사진 경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풍기읍 김미희씨는 자연을 찍다라는 제목으로 딸아이가 카메라를 들고 과수원 전경을 찍고 있는 모습을 담고 있으며 배경으로 소백산이 자리 잡고 있어 풋풋함과 웅장함을 동시에 보여줘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영주시는 경북 농업인 정보화대회에 참가해 3개분야에서 상을 수상했다

 

또한 행사당일에 열린 시군 농산물 홍보 퍼포먼스 경진에서 영주시는 타 지역 농산물을 비방하지 맙시다.’라는 내용으로 연극공연을 하였으며 영주시 농산물 홍보영상과 사과, 인삼, 한우 캐릭터의 인형탈이 함께한 댄스타임을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권오인 농촌지도과장은 영주시정보화농업인회는 현재 80여명의 회원들이 정보화를 통해 지역농가들의 소득향상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SNS1인 방송을 통해 영주시의 농특산물과 영주시 관광지를 홍보하고 있어, 우리지역 알리기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단체라고 소개했으며, 우수한 성적으로 정보화 경진대회를 마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뉴스피스 (p66@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