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9-15 11:09

  • 뉴스 > 교육뉴스

순흥초, 생생한 체험으로 신나는 과학교실

2019학년도 찾아가는 창의융합 과학교실 순흥초서 열려

기사입력 2019-09-02 15:2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에서 운영하고 있는‘2019 찾아가는 창의융합과학교실이 영주 순흥초를 찾아 829일과 30일 이틀간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속에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경상북도교육청 과학원에서 온 연구사 및 여러 선생님들을 주축으로 첫째 날은 고학년 대상으로 천체관측교실을, 둘째 날은 1교시부터 4교시까지 여러 과학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전일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첫째 날 천체관측교실에서는 5, 6학년 어린이들이 늦은 저녁 체육관에 모여 망원경을 직접 조립해보며 그 구조와 원리를 익히고 실제로 조립한 망원경을 가지고 여러 가지를 관찰하였다.

 

또한 동시에 운동장에서 대형 망원경을 설치해 밤하늘의 토성, 목성 등 여러 천체를 살펴보는 흥미로운 활동을 했다.

 

둘째 날 전일제 행사는 저학년 어린이들과 고학년 어린이들이 조별로 움직이며 드론 체험, 3D펜 체험, 롤링볼 등 다양하고 신기한 과학 놀이를 접하였으며 체육관에서 신기한 과학 부스들을 견학하고 과학 원리를 이용한 과학쇼를 관람하며 마무리 되었다.

 

이번 행사는 여러 과학 프로그램이나 과학 물품들을 접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순흥초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김소영기자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