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9-15 11:09

  • 뉴스 > 문화예술뉴스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치다

제25회 청소년가요제 대성황

기사입력 2019-09-11 17:1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지난 97() 저녁 5시에 영주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25회 영주시청소년가요제가 개최되어 600여명의 시민과 청소년들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영주시가 주관하고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하는 청소년가요제는 올해로 25회를 맞아 예선전에서 약 70여명의 학생들의 참석하여 치열한 경쟁 속에서 총 12팀이 본선전 가요경연에 올랐다.

 

 

이번 행사에는 가요경연뿐만 아니라 즉석 레크리에이션 및 댄스공연을 비롯해 포토존 부스운영과 경품추첨 등으로 진행되어 영주시의 대표적인 청소년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또한 선발된 본선 진출자들은 한 달간의 워크숍을 진행했고 본선에서 전문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50만원(영주여고 박서진, 영주제일고 권기덕), 금상 40만원(영주동산고 임유민,심다연), 은상 30만원(영주여고 이예림), 동상 20만원(영주여고 한서인), 장려상 15만원 (선영여고 강지원), 인기상 10만원 (영주제일고 김운우)의 상금과 트로피를 수상하는 기쁨을 거머쥐게 되었다.

 

 

이 날 대상을 수여한 영주여고 박서진, 영주제일고 권기덕 학생은 가요제 본선전에 오른 것만으로도 벅차고 기뻤는데 대상까지 탈 줄 몰랐습니다. 청소년들이 끼와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시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해숙)청소년가요제를 비롯한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의 기획과 실천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하고, 스스로가 무한한 잠재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은 청소년가요제뿐만 아니라 청소년해외봉사캠프, 자서전쓰기프로젝트 ‘My life is Drama’, 청소년연합연극프로그램하이파이브등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문화형성과 성장을 도모를 하고 있다.

김소영기자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