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0-21 16:38

  • 뉴스 > 문화예술뉴스

영주문화원 제15대 김기진 원장 취임

5일 영주시민회관서 취임식 가져

기사입력 2019-10-06 00:1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5일 영주문화원 제15대 문화원장으로 김기진 신임 원장이 취임하였다. 이날 영주문화원은 영주시민회관에서 문화원장 취임식을 갖고 15대 김기진 신임원장 시대를 열었다. 김 신임 문화원장은 이날부터 4년간 임기를 수행한다.
 

 

 

 

이날 취임식에는 장욱현 영주시장, 최교일 국회의원, 이중호 영주시의회의장, 황병직 도의원, 임무석 도의원, 송영애, 이재형, 이영호, 장영희, 우충무, 이서윤 시의원, 이춘연 봉화문화원 원장, 권창용 예천문화원 원장, 박찬극 영주향교 전교, 권오엽 풍기향교 전교, 서승원 소수서원 도감, 조관섭 영주상공회의소 회장, 이도선 영주시정책자문위원장과 문화원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김원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김 신임 원장은 취임사에서 세계문화 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영주의 훌륭한 문화와 정신을 잘 이어받아 선비인성 도시의 맥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김원장은 대한광복단 기념관의 의미에 대해 언급하며 영주가 독립운동의 산실이었던 독립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가장 먼저 해야 할 과제로 문화원 회원들과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을 만드는 것이라고 언급하며 문화원에 휴식과 자유로운 토론이 가능한 열린 공간을 마련하여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문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즐길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와 함께 영주문화원의 역량을 키워 나가겠다며 영주의 문화가 더욱 발전 될 수 있도록 문화원 회원들이 함께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원장은 특별히 두 스승을 무대위로 모셔 감사의 꽃다발을 증정하는 순서를 가져, 선비의 예와 의를 보여주는 감동적인 모습을 보여 주었다.

신임 원장의 취임으로 앞으로 영주문화원이 영주 문화의 길잡이가 되어 주길 바라며 수준 높은 문화로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
.

 

 


 

 

 


 


 

영주인터넷뉴스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