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0-21 16:38

  • 뉴스 > 교육뉴스

김상렬 영주서장, 영광여중 경찰직업 특강

경찰의 업무와 직업으로서 준비 과정 강의

기사입력 2019-10-08 23:3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찰관이 되어 정의 사회를 구현하고 싶은 꿈을 가져본 적이 모두에게 한 번쯤은 있었을 것이다. 실질적으로 경찰관이라는 직업은 어떠할까? 이 궁금증에 답을 주기 위해 영주경찰서장의 특강이 영광여자중학교에서 있었다.


영주경찰서장
(총경 김상렬)8 영광여자중학교에서 재학생 217명을 대상으로 경찰직업 특강을 가졌다.

 

김 서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경찰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경찰의 업무분야와 우수성을 설명하고 경찰공무원이 되기 위한 준비과정 등을 알려주어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았다.

 

또한, 인터넷사기 피해 예방법과 학교폭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져 최근 일어나는 각종 인터넷범죄들과 학교에서 일어나는 폭력의 심각성을 상기시키는 계기로 삼았다. 

 

김상렬 영주서장은 앞으로도 건전한 학교문화 조성과 청소년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특강에 참석한 영광여중 김OO(·14) 학생은 경찰관이라고 하면 범인 잡고 수사하는 형사들만 떠올리게 되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도 멋진 경찰관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주인터넷뉴스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