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0-21 16:38

  • 뉴스 > 영주뉴스

영주시, '떡볶이 사태'로 실망한 민심 회복에 나선다

영주시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 발간

기사입력 2019-10-09 10:5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영주시 떡볶이 사태'에서 들어난 영주시 공직자 기강에 대한 비판 여론을 의식한 듯 영주시가 발빠른 대응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하는 교육에 이어 매뉴얼을 배부해 공직기강을 바로잡고 흐트러진 시민의 민심을 바로잡으려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영주시
(시장 장욱현)는 공직자 민원친절도 향상을 위한 고객감동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책자 1200부를 제작하여, ···소 및 읍··동 전 직원에게 배부했다.

 

이번에 발간한 민원응대 매뉴얼은 다양한 민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대상별, 상황별, 단계별로 정리하여 민원인에게 응대할 수 있도록 했다.

 

매뉴얼 내용으로 친절 방문민원 응대 전화민원 응대 불만민원 민원인 배려 표현 녹음 요령 폭언·폭행 등에 대한 법적대응 요령 민원 친절도 자기 진단 등 공직자가 민원업무를 추진하면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위주로 수록 했다.

 

이와 함께 민원공무원 보호를 위해, 민원인이 폭언/폭행 등을 할 경우 합리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도 담았다.

 

또한 배부한 책자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앞서 110월 정례조례 시 전직원 대상으로 매뉴얼 책자 교육도 실시 했다.

 

한편, 시에서는 금년 4월에 친절교육 상설교육장 개설하고 전 직원에 대해 친절교육 실시로 친절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있으며, 8월 월례회부터는 친절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해 민원 서비스 제고 위한 특강도 실시하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에 전 직원에게 제작·배부된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이 대상별, 상황별로 잘 구성되어 있는 만큼 항상 책상 옆에 두고 민원응대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영주인터넷뉴스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