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0-21 16:38

  • 뉴스 > 교육뉴스

‘로봇 코딩 체험 캠프’ 큰 호응

노벨리스코리아 영주공장 후원

기사입력 2019-10-09 16:1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노벨리스가 지역 청소년을 위해 마련한 로봇 코딩 체험 캠프가 큰 인기를 모으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지역이라는 특성상 최근 그 가치가 부각되고 있는 로봇 코딩 프로그램을 접해볼 기회가 없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4차산업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세계 최대 알루미늄 압연 및 재활용 기업인 노벨리스의 후원으로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가 주최하는 로봇 코딩 체험 캠프가 109일 경북 전문대학교 내 148아트스퀘어에서 열렸다.
 

 

9일에 열린 이번 로봇 코딩 체험 캠프는 장욱현 영주시장과 이상인 노벨리스 전무, 정지향 노벨리스 상무, 도경민 KRC협회장과 60여명의 학생,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3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로봇, STEM, 코딩과 관련된 재미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영주 및 인근 지역의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의 필수 기술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선사했다.

 



 

 

친구들과 로봇 축구팀이 되어 다른 팀과 축구 경기를 진행하고,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세계 최대 로봇대회인 FIRST Tech Challenge 로봇을 직접 조립하고 조종해 보는 프로그램과 FIRST LEGO League2019 미션인 “Into Orbit”을 레고 마인드스톰으로 만들어진 로봇으로 참가 학생들이 직접 미션을 해결해 보는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었다.

 


 

7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개구리 왕눈이 프로그램은 개구리 로봇을 직접 제작하고 스마트 테블릿으로 블록 코딩하여 재미있는 경주를 경험을 선사했다.

 

 

특히,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대한민국교육박람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등 다수의 전시 체험행사에 초청 운영되어 다양한 매체에 소개된 인기 높고 검증된 유익한 프로그램으로서, 영주 및 인근 지역의 학생들이 미래 기술을 체험하고 코딩 및 융합 기술에 대해 관심을 높였다.

 

 

또한, 이 행사와 연계하여 노벨리스는 세계 최대의 FIRST 로봇대회의 한국 대회인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의 FTC 팀 및 FLL 팀을 모집하여 로봇 재료 및 무상 교육을 지원하는 육성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과학 및 공학의 꿈을 가지고 미래 국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주최기관인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www.fest.or.kr)는 비영리협회로서, 전 세계 70여 개 국가 30만 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세계적인 로봇 대회 FIRST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서, 2011년도부터 약 2,500여명이 참여하는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을 매년 개최하여, 이번 대회로 10주년을 맞이하였으며, 매년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을 통해 선발된 20여팀의 한국 대표팀이 세계대회에 출전하여 한국 청소년의 우수한 융합 문제해결 능력을 자랑하고 있다.

 

 

대회를 후원한 노벨리스 정지향상무는 요즘 인공지능과 4차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에서도 코딩과 로봇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서 이번 대회를 마련하게 되었다“50명 모집에 80명이 지원해서 높은 관심을 보여주어 감사하다고 대회 개최 소감을 말했다.

 

 

아울러 정상무는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영주 학생들로 팀을 구성하여 전국로봇경연대회 등 각종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후원하고자 하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지속적인 후원의 가능성을 밝혔다.

 

 

또한 학생들이 대회에 열중해있는 동안 학부모를 위해 공학박사 도경민교수의 4차산업혁명에 대한 강의가 북카페에서 열려 새로운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을 위해 부모가 먼저 미래에 대한 시각을 가져야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노벨리스는 7년간 지속적으로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을 후원해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공학과 과학에 기반한 사고와 체계적인 문제해결 방법을 경험하고 다가오는 미래 사회에 적합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 홈페이지((www.fes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벨리스의 이번 후원사업이 큰 호응을 받으며 기업의 지역민을 위한 후원 사업에 좋은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소영기자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