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09 10:19

  • 뉴스 > 기관단체소식

제2회 SK머티리얼즈와 함께해孝 페스티벌!

영주시노인복지관, 2500여명 참석으로 성료

기사입력 2019-10-23 00:4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우리나라 경제발전과 강인한 정신문화의 뿌리가 되어 준 노인 세대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으로 준비한 축제 한마당이 영주시노인복지회관에서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영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만규)22(화요일) 1, 영주시노인복지관 앞마당에서 <2SK머티리얼즈와 함께해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대한민국과 영주시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의 노고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며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장욱현 영주시장과 이중호 영주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영주교육지원청 김점섭 교육장, 경상북도의회 황병직·임무석 의원, 장용호 SK 머티리얼즈 대표이사, 오성태 영주물류 대표이사,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 황기주 회장 등 많은 내빈과 지역 유관 기관장이 참석했다.

 


 

 

<2SK머티리얼즈와 함께해페스티벌!>은 영주시노인복지관 실버 합창단의 공연, 서부초등학교와 국가대표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 등 화려한 볼거리로 이목을 잡았다. 또한 복지관 어르신들이 직접 어르신 패션쇼에 참여해 과거 학생 시절, 독일로의 파독 등 젊은 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 박수갈채를 받았다.

 


 


 

 

영주시에 소재한 기업 SK머티리얼즈의 후원금 전달로 포문을 연 기념식은 만수무강상, 모범 어르신상에는 하망동 이봉대(94, ) 씨와, 영주동 이복남(88, ) 씨가 수상했으며,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2019100회 이상 봉사를 한 모범 어르신상은 가흥동 권신애(75, ) 씨와 하망동 이상걸(77, ) 씨가 수상했다.

 

 

또 시상식 후에는 이만규 영주시노인복지관장의 인사말,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 황기주 회장의 격려사, 장욱현 영주시장, 이중호 영주시의회 의장, 장용호 SK머티리얼즈 대표이사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축사를 진행한 장욱현 영주시장은 경로 효친 사상을 고양하는 이번 행사를 진행한 영주시노인복지관에 감사하고, 시도 노인 정책을 더 지원해 행복한 도시 영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영주시 전체 어르신 인구 중 5분의 1이 영주시노인복지관을 다니고 있어 앞으로가 더 주목된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후 축하 공연으로는 천태만상으로 유명한 트로트 가수 윤수현 씨의 공연과 통일 메아리 악단은 현장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으며, 어르신들의 신나고 열정적인 공연 관람은 페스티벌의 흥겨움을 더했다.

 

 

영주시 최초로 가상 현실(VR) 체험 부스를 도입해, 시민들이 직접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끌어냈다. 또한 건강 체험 부스(영주 자인병원, 영주 치매안심센터, 인애가 한방병원, 청하요양병원), 먹거리 부스(영주고향주부회, 영주문화관광재단, 추억의 뻥과자 등), 놀거리 부스(한궁, 추억의 사진관 등)로 나눠 무료 체험 부스 13개를 영주 관내 유관 기관과 함께 진행해 다채로운 행사로 만들었다.

 

 

영주시노인복지관 이만규 관장은 축복받은 땅 영주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공경의 마음을 담아 <2회 함께해를 페스티벌!>을 진행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영주시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노후를 책임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노인복지관에서는 2018<1회 함께해페스티벌!> 이후 매년 경로의 달 맞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세대를 아우르는 지역 사회 화합의 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영주인터넷뉴스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