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8 16:56

  • 뉴스 > 영주뉴스

‘제40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행사 개최’

영주시 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성취의 다짐의 장

기사입력 2019-11-02 08:2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영주시의회의(지회장 정기진)111() 40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및 영주시 시각장애인 복지증진대회를 영주시 후원으로 벨리나웨딩 4층에서 영주시지부, 문경시지부, 청송군지부, 예천군지부, 봉화군지부 등 시각장애인협회 회원과 시각장애인보호자, 자원봉사자등 약 300여명이 모여 회원상호간의 친선화합을 다지고 시각장애인의 사회적응력과 재활의욕을 증진하기위하여 다양한 행사를 가졌다.

 

 

흰지팡이의 날을 맞아 봉사단체인 영주선비촌로타리클럽과 영주아리랑로타리클럽이 나누며 힘이 되어 주는 합동봉사! 시각장애우들과 마음으로 하나되는 어울림슬로건으로 장애우들의 식당 이동을 돕고, 식사배식에 동참하는 등 따뜻한 인정을 나누었다. 또한 영주아리랑로타리클럽의 김태연회원은 초대가수로 초청되어 경기민요 전수자로 구성진 소리로 식전행사에 흥을 북돋아주었다.

 

 

영주아리랑로타리클럽 회장(여예지)은 떡과 과일, 과자 등 행사 전 간식을 준비하는 등 여러모로 장애우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여예지회장은 매년 행사에 시각장애우를 만나며 행사장 이동의 도움을 주어야겠다고 생각하였다가 로타리회장이 되어서 생각을 행동으로 실천해 옮기며 봉사에 함께 참여해 작은 보탬이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영주선비촌로타리클럽 회장(권영부)현금기부도 좋지만 몸으로 실천하여 잠시나마 시각장애인들에게 작은 도움을 줄 수 있어서 회원 모두가 큰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봉사는 나누면 행복해지고 더 큰 행복이 찾아온다는데 앞으로도 장애인들에게 지속적인 봉사를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주인터넷뉴스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