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8 16:56

  • 뉴스 > 기관단체소식

소백산 죽계구곡에서 즐기는 만추 여행

소백산국립공원, IBK 자연나누리 프로그램 실시

기사입력 2019-11-05 22:1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신종두)에서는 지난 2일 경북 예천군의 가족들을 초대해 청정한 소백산의 가을을 즐기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IBK 자연나누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준비된 이번 행사는 국립공원의 방문 기회가 적은 사회적 약자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자연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후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죽계구곡을 비롯해 죽령옛길 체험 등 다양한 생태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에 방문한 가족들은 죽계구곡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구비구비 아홉가지 죽계계곡 이야기해설 및 체험을 즐겼으며, 오는 15일에는 영주시 풍기읍 금계중학교의 40여명의 학생들을 초대해 죽계구곡의 호젓한 늦가을 정취를 만끽할 예정이다.

 

죽계구곡은 소백산국립공원의 울창하고 깊은 숲 그늘과 사시사철 맑고 풍부한 수량이 특징으로, 지난 해 완공된 죽계구곡 진입도로와 초암주차장 덕에 한결 방문이 편리해져 한적한 계곡길을 찾는 탐방객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죽계구곡에서는 나홀로 여행객을 위한 죽계구곡 스탬프투어를 비롯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소백산 여우 포토존이나 국립공원 명품마을 달밭골의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무인가판대, 느긋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초암쉼터 등이 있어 다양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 이현태 행정과장은소백산국립공원의 숨은 명소인 죽계구곡을 꼭 소개하고 싶다.’, ‘죽계구곡에는 탐방 인증 스탬프와 멋진 시화(詩畫) 안내판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들과 방문하시어 즐거운 추억을 쌓고 가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영주인터넷뉴스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