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05 15:20

  • 뉴스 > 교육뉴스

영광고, 제1회 와글와글 Book콘서트 개최

독서를 통한 경험 확장의 장 열어

기사입력 2019-11-21 10:2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영광고등학교(교장 임하규)16() 비호관에서 제1회 와글와글 Book콘서트를 개최했다.

 

Book콘서트의 참가자 1, 2학년 98명은 1학기 때부터 자신의 진로에 맞는 분과를 조직하여 책을 정하여 정리하고 다양한 사회 현상과 연관 지으며 독후 활동을 충실하게 해왔다.

 

영광고-와글와글 Book콘서트에서 특강하는 김기진영주문화원장

 

오전에는 김기진 영주문화원 원장의 초청 강연이 있었다. 이날 김기진 원장은 자신의 주변에 항상 책을 가까이 두는 삶을 지금까지 살아 왔으며, 세상의 모든 이치는 책에 담겨져 있으니 책을 늘 가까이 두며 읽을 것을 당부하였다.

 

 

오후에는 분과별 진로 독서와 관련하여 탐구했던 내용을 주제 영상, 인터뷰 영상, PPT 등 다양한 형태로 결과물들로 만들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료용 대마초, 왜 합법화해야 하는가?’, ‘버블경제’, ‘개발도상국의 보호무역 정책’, ‘청소년 자살’, ‘우리나라와 미국 경찰의 차이점’, ‘엔트로피’, ‘로켓의 작동 원리’, ‘건축물의 구조’, ‘제트엔진’, ‘컴퓨터와 인문학등 자신들의 진로에 맞는 다양한 주제의 탐구를 함으로써 진로를 구체화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강승호(17)군은 미래의 장래희망이 교사였는데 교육 관련 책은 한 번도 읽어 본 적이 없었고 내가 책을 고른다고 해서 그것이 좋은 책일지 의문이 들어서 쉽게 읽지를 못하고 있었습니다. Book 콘서트를 통해 교육 관련 책도 읽고 교육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고 다른 사람과 의견을 나누면서 저의 생각에 대해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게 되었고 나와 다른 생각을 수용하는 법도 배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영주인터넷뉴스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