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1-24 11:00

  • 뉴스 > 기관단체소식

영주시노인복지관, 영주시민 지역 사회 참여 역량 강화 워크숍

지역주민 2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

기사입력 2019-11-28 21:5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영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만규)이 지난 27일 영주안정농협 로컬푸드 연회장에서 지역의 내빈들과 자원 봉사 및 후원 활동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 2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영주시민 지역 사회 참여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진행했으며, KBC 인재경영연구소 김병철 소장의 향기나는 삶을 위한 3가지 질문이라는 주제로 펼쳐진 특강이 1부 기념식의 포문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지역 주민들이 나눔에 동참하고, 후원 및 봉사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준비됐다. 이후 기념식 순서로는 인사 및 내빈 소개, 감사 영상을 시청했다.


 

영주시노인복지관 이만규 관장과 우수 후원 단체로 선정된 영주물류 오성태 사장



또 한 해 동안 나눔과 사랑을 실천한 지역 자원봉사자·후원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활동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자 우수 후원 단체, 우수 후원자, 우수 봉사 단체, 우수 봉사자에게 감사장이 전달되었다. 우수 후원단체 감사장에는 영주물류, 우수 후원자 감사장에는 김정숙 후원자, 우수 자원봉사단체 감사장에는 영주농협고향주부모임, 우수 자원봉사자 감사장에는 김두병 봉사자를 선정했다.
 

 

2부에서는 특별 공연으로 넌버벌저글링 퍼포먼스 공연이 실시돼, 영주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저글링 무대라는 평을 들으며 큰 호응을 받았다. 이후 영주시노인복지관 직원들의 특별 무대와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행사의 분위기를 한층 더 띄웠다.

 

이만규 관장은 영주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 주민들 중, 봉사와 후원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실천 방법에 대해 어려움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다고 말하며 주민 분들이 후원, 자원 봉사 활동을 통해 꾸준히 따뜻한 마음을 나누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영주인터넷뉴스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