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1-24 11:00

  • 뉴스 > 교육뉴스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요

문수초, 어울림 한마당 잔치 개최

기사입력 2019-11-29 22:4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문수초등학교(교장 김현규)20191128() 문수교육가족(전교생과 학부모, 교직원, 문수아동발달센터) 220여명이 영주시 새희망힐링스 컨벤션홀에서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를 슬로건으로 다 함께 참여하고 더불어 행복한 화합과 소통을 음악, 연극 등 다양한 끼를 통해 하나 되는 2019 문수초 어울림 한마당 잔치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에서 교장선생님은 사랑하는 이에게라는 아름다운 노래를 기타와 노래로 인사말을 대신하였고 팝페라 지도를 맡고 있는 손혁, 정수진선생님이아름다운 나라’,‘그대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등 친숙한 노래를 불러 분위기를 이끌었다.

 

 

학생들은 바이올린, 리코더, 오카리나 등 평소 연습해오던 악기 연주와 댄스, 율동, 연극, 낭독극, 합창, 팝페라, UCC 등 학생들 스스로 다모임활동을 통해 결정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역할을 분담하고 연습한 내용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연극좁쌀 한 톨로 성공한 총각은 문수지역아동센터와 학교가 MOU(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한 굿센스 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져 더 의미가 있었다.

 

학교 관계자는 일방적인 어른에게 보여주기 위한 학예회보다는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잔치가 될 수 있도록 학생들 스스로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연습하는 과정에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서 제공하려는데 취지를 두고 행사를 준비하였다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이 날 학부모들은 문수초는 그 동안 학예회가 없었는데 이 번 학예회 준비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한층 더 성장한 것 같다.”, “이 많은 프로그램들을 아이들 스스로의 힘으로 해낸 것이 무척 대견스럽다.”는 말로써 함께 즐기며 아이들을 격려했다.

영주인터넷뉴스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