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09 10:19

  • 뉴스 > 영주뉴스

은빛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추억이야기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 은빛대학원 수료식

기사입력 2019-12-03 20:2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은빛 어르신들의 소통과 배움의 장인 은빛대학원이 많은 아쉬움 속에 1127일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해숙)이 배움과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여 건강한 노후를 영위하기 위해 운영하였던 은빛대학원은 그동안의 다양한 활동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왔다.

 


이날 수료식은 1부에 문예 동아리는 자작시 낭독, 군독, 시화전, 합창 동아리는 동요 및 대중가요 3곡을 발표, 댄스 동아리는 실버체조를 1년간 배우고, 익힌 것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부에는 개근상 및 8년 수료패 수여, 졸업생 소감 발표 시간을 가져 그간의 활동을 정리하는 시간이 되었다.
 


○○ 어르신은 그간의 대학원을 오던 날이 즐겁고, 삶의 활력이 되었었는데 정든 학교를 떠난다고 생각하니 많이 아쉽다. 앞으로도 은빛대학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김해숙 관장은 어르신들이 은빛대학원 평생교육을 통해 무료하게 보낼 수도 있는 시간들을 의미있게 보내고, 그간의 동아리 활동을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자존감과 소속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지속적으로 어르신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살피며 아름다운 인생을 살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9년 한해도 은빛대학원은 대학교를 졸업한 학생을 대상으로 자기개발의 기회와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평생교육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주 목요일 문예, 합창, 댄스동아리 활동을 실시하고, 지역사회 저명 인사들의 강의와 어울림의 날, 현장학습을 실시 해왔다. 2020년에도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를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영주인터넷뉴스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