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4-07 18:51

  • 뉴스 > 정치뉴스

장영희, 우충무의원 아동청소년ㆍ관광 분야 정책과제 제언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결과 보고

기사입력 2020-02-14 12:4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영주시의회(의장 이중호)는 지난 13일 영주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의원연구단체인 영주 아동청소년 지원 연구단체(대표의원 장영희)영주 관광 활성화 연구단체(대표의원 우충무)의 연구활동 결과를 보고했다.


 


이날 결과 보고회에서 영주 아동청소년 지원 연구단체의 장영희 대표의원은 아동청소년 복합문화공간 조성이라는 주제에 대해 영주시 실정에 적합한 시설 규모와 필요시설 및 프로그램 등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장의원은 아동청소년을 위한 맞춤공간으로 활용 될 수 있도록 수요자인 청소년들에게 직접 의견을 수렴하여 북카페, 체력단련실 등의 공간의 필요성과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소프트웨어로 실용전문직업교육, 멘토링프로그램, 자기소개서 작성 프로그램 등을 제안했다.

 

또한 영주 관광 활성화 연구단체의 우충무 대표의원은 영주시 관광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유튜브 등 신매체를 활용한 홍보전략 강화와 고속전철 개통에 따른 관광정책 수립 및 관광수용태세 정비, 음식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 등의 정책과제를 제안했다.

 

특히 우의원은 고속전철 개통으로 수도권과의 거리가 단축됨으로서 유입될 관광객들이 첫 발을 내딛을 영주역사의 기능성과 상징성을 강조하며 영주시가 코레일과의 협의를 통해 신축되는 영주역사에 이러한 점을 반영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양 연구단체는 각종 문헌자료 연구, 간담회, 선진지 비교견학 등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해 각 주제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이 날 결과 보고를 끝으로 지난 1년간의 연구활동을 마무리했다.

 

영주시의회는 지난 201812월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조례를 제정하여 영주시가 직면한 각종 현안사항에 대한 의원 연구단체 활동의 지원 근거를 마련했으며, 향후에도 활발한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상을 정립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영주인터넷뉴스 (iybc365news@naver.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