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3-30 10:23

  • 뉴스 > 영주뉴스

영주의 미세먼지 데이터 실시간 확인한다

24일부터 에어코리아 홈페이지와우리동네대기정보 앱

기사입력 2020-03-23 09:4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오는 24일 오전 11시부터 미세먼지 측정 공식 데이터를 에어코리아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우리동네대기정보)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대기오염측정망이 기존 휴천2동 행정복지센터 신축공사로 인해 가흥동 영주시립도서관으로 이전 설치됨에 따라 측정기의 정확한 측정을 위해 시작했던 측정기 제로교정 수행(최초현장 등가성평가)이 정상 완료되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데이터는 대기오염과 기후 생태계 변화 유발물질의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초미세먼지(PM2.5), 미세먼지(PM10)와 오존,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아황산가스의 6가지 항목을 측정하게 된다.

 

현재 포털사이트나 민간 앱에서 송출되고 있는 데이터는 공식데이터가 아니며, 공식데이터는 에어코리아 홈페이지(http://www.airkorea.or.kr)나 스마트폰 앱(우리동네대기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효 환경보호과장은 대기오염측정망 이전에 따른 미세먼지 데이터 표출 중단으로 시민에게 불편함을 끼쳐 죄송하다.”이제 측정기 제로교정(최초 현장 등가성평가)이 정상 완료돼 보다 정확한 대기오염물질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서 고농도 미세먼지 상황에 적극 대처해 농도 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영주인터넷뉴스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