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7 16:36

  • 뉴스 > 영주뉴스

어린이 영상 콘텐츠 “영주 이야기 박물관” 제작

영주의 전설, 설화, 민담을 담은 인형극, 샌드아트

기사입력 2020-06-27 17:2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영주문화관광재단(이사장 장욱현)에서는 코로나 사태로 문화예술을 경험하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하여 미디어를 통해 관람할 수 있는 영주 이야기 박물관콘텐츠를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밝혔다.

 

영주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영주 이야기 박물관은 지역에 전해져 내려오는 전설, 설화, 민담 등의 이야기와 지역의 문화자산을 활용하여 제작한 영상물로 아이들이 다양하고 재미있는 지역 역사문화 이야기를 쉽게 익혀 우리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정서 및 창의력 발달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구성은 인형극, 샌드아트, 토이 시어터 등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5편의 영상물로 제작하였다. 구체적인 내용은 그림자 인형극(다자구 할머니, 두껍바위의 전설, 선묘와 의상, 희방사 호랑이, 봉황대 이야기), 인형극(소수서원 동물학교, 지혜로운 어머니, 무섬마을 이야기), 샌드아트(영주도령과 함께 떠나는 사찰기행, 여우 이야기), 토이 시어터(순흥 읍내리 고분벽화의 비밀, 영주 죽령 도깨비, 풍기인삼 이야기, 순흥 초군청 재판, 청다리 밑에서 주워온 아이) 의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다.
 


제작된 영상물은 영주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홈페이지 및 블로그는 물론 영주시청 홈페이지, 유튜브 등에 게재하여 아이들이 온라인에서 쉽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영주문화관광재단(이사장 장욱현)영주 이야기 박물관을 통해 아이들이 지역의 역사문화를 조금 더 이해하게 되고 코로나 19로 지쳐있는 부모와 아이들의 일상에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온라인 게재부터 시작하지만 향후 코로나 19 추이를 고려해 오프라인 공연도 관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영주인터넷뉴스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