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15 12:57

  • 뉴스 > 경북뉴스

경북도 전기자동차 늘린다!!

국비 133억 원 확보하고 하반기 구매보조금 확대

기사입력 2020-07-28 12:4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상북도는 정부 3차 추경에 국비 133억 원을 확보하고 하반기에 전기화물차 700, 전기이륜차 600대에 대해 추가로 구매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매 보조금은 차종에 따라 전기화물차는 최대 2400만 원, 전기이륜차는 350만 원까지 지원한다.
 


보급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시.군 홈페이지 및 저공해차 통합정보 누리집(https://www.ev.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매를 희망하는 자동차 대리점(제조사)을 방문해 차량을 계약한 후 계약서와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해당 시.군 환경부서에 제출하면 구매보조금 대상자로 선정이 가능하다.

 

다만, 제조사들의 출고지연 방지와 실구매자 관리 등을 위해 지원대상자 선정 후 2개월 이내에 차량이 출고(차량대금 납부 및 세금계산서 발급.제출)되지 않을 경우 선정지원이 취소되거나 대기자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구매자는 이 점을 주의해야 한다.

 

한편, 이번 사업은 도내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의 14.3%를 차지하는 경유화물차와 대기오염물질 배출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이륜차의 저탄소 운송체계로의 전환을 유도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영세 자영업자, 농어업인, 배달 대행업자 등 취약계층 생계 지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대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노후 경유 화물차는 이산화탄소, 미세먼지,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 주요 배출원이지만, 전기화물차는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아 대기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전기자동차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영주인터넷방송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