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1-27 16:02

  • 뉴스 > 교육뉴스

독도 티셔츠 입고 국토수호 다짐

풍기북부초 교직원, 학생 함께

기사입력 2020-10-22 14:2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풍기북부초등학교에서는 10월 독도의 달 및 독도의 날(10.25)을 맞이하여 교직원과 전교생이 독도 티셔츠 입기 행사를 진행하며 우리의 삶의 터전인 국토수호를 다짐했다.

 

매년 4월 둘째 주 진행되었던 독도교육주간이 코로나1910월로 연기되면서 풍기북부초등학교에서는 독도교육을 통하여 우리 국토의 소중함을 자각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수업과 연계하여 각종 관련 영상 시청, 동북아역사재단에서 배부한 독도 지형 만들기를 하고 독도동아리 독도나래가 제공하는 다양한 독도 이벤트 에 참여하고, 학교 구성원 모두가 독도 티셔츠 입기 등 다양한 행사를 진영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김진원 학생은 동아리에서 티셔츠를 만들어 입은 적이 있긴 하지만, 이렇게 선생님들과 전교생이 함께 하니까 더 큰 감동이 있었어요.”라고 말했다.

 

이 행사를 주관한 이장훈 선생님은 이번 독도교육주간 운영과 독도 티셔츠 입기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독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독도 수호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우리 학생들 모두 우리 땅 독도와 영토의 중요성을 알고, 미래 대한민국을 지켜나갈 주역으로 바르게 커나갈 것을 기대합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소영기자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