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9 09:57

  • 뉴스 > 기관단체소식

‘딸기 화아분화 검사’ 영주시농업기술센터로 오세요!

고품질 딸기 생산에 기여

기사입력 2021-09-06 09:4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딸기재배농가들을 대상으로 모종 정식 전 화아분화 검사를 실시해 농가들의 정식시기 결정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딸기는 첫 수확시기가 빠를수록 가격이 높게 형성된다. 높은 가격을 받기 위해 농가들은 화아분화가 되지 않은 딸기묘를 일찍 정식하는 실수를 하게 된다.

 

이 경우 오히려 수확시기가 1~2개월 늦어지고 수확량과 품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화아분화가 이루어진 딸기묘를 정식해야 값이 좋은 시기에 고품질 딸기를 수확할 수 있다.

 

시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딸기묘 화아분화 검사실시를 통해 20여 농가(5ha)의 정식시기를 결정해줌으로써 고품질 딸기생산과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강희훈 기술지원과장은 올해는 평년과 다르게 딸기 육묘기간 동안 화아분화가 잘 되는 기상조건이다. 농가에서는 이를 인지하고 정식을 더 빨리 하고자 한다정식 전 검사를 통해 적절한 정식시기를 알려주고 미분화 딸기묘를 심어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농가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화아분아 검사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영주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원예작물팀(054-639-7491~3)으로 연락하면 된다.

영주인터넷방송 박태완 기자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