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7 09:32

  • 뉴스 > 정치뉴스

영주시의회 이재형 무소속 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입당

기사입력 2022-01-17 15:0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영주시의회 이재형 의원(무소속, 휴천1·2·3)이 지난 12일 경북 도당 사무실에서 입당식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다.

 

이재형 의원은 그동안 경제·사회적 갈등과 소멸도시에 처한 영주시의 현실을 이겨내고 지역의 민심을 경청하는 길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하는 과정에서 어지럽고 혼란스러운 지역의 현실을 민주정치, 민생정치, 통합의 정치로 극복해 나가고, 이번 20대 대선이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는 영주시가 새로운 변화와 발전의 분수령이 될 것이라는 판단하에 입당을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입당식에는 장세호(경북도당) 위원장과 황재선(영주·영양·봉화·울진) 지역위원장 및 여러 지역위 당직자들이 함께 했다.

 

황재선(영주·영양·봉화·울진) 지역위원장은 이재형 의원의 입당과 관련해 이재형 의원의 입당은 정치적 편향이 심각한 지역정치 지형을 바꿔 양분되어 있는 지역정치 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림과 동시에 지역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재형 의원은 재선의원으로 의정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0대한민국 사회발전 대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지난해 12월경 경북 무소속의원들이 대거 참여한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이재명 지지선언에 동참에 대선필승의 결의를 다졌다.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것이 민주당으로 출마하는 것보다 유리하다고 인식하는 경향이 있는 경북에서는 현역 기초의원이 민주당으로 입당하는 사례는 매우 드문 경우로 이재형 의원의 소신있는 정치적 결단은 경북 정치계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

영주인터넷방송 박태완 기자 (iybc365news@naver.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