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1-29 20:51

  • 뉴스 > 기관단체소식

휴천2동 취약계층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실시

적십자 영주시지구협의회 영주만남기동봉사회

기사입력 2022-11-16 16:1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봉사단체 영주만남기동봉사회(회장 권기일) 회원들이 16일 휴천2동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주거환경 개선 활동에는 봉사회 회원 10여 명이 독거 청장년 기초생활수급 가정을 방문해 적치된 생활쓰레기와 화장실 및 주방을 청소하고 소독을 실시했다.

 

대상 가정은 뇌경색 후유증으로 인해 거동이 불편해 집을 치우지 못해 주거환경이 열악했다. 이날 회원들은 주거 내부 청소와 살림살이를 정돈하는 등 구슬땀을 흘려 대상 가구의 주거환경을 위생적으로 개선했다.


 



영주만남기동봉사회는 영주 지역의 택시기사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13명의 회원이 모여 활동하고 있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청소년 대상 장학금지원, 택시를 활용한 장애인·노인 여행지원, 화재구호활동 및 도시락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지역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권기일 회장은 우리 지역의 이웃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작은 힘을 보태고 싶었다한결같은 마음으로 봉사에 참여해주시는 회원분들이 있어 든든하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만기 휴천2동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봉사단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관내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돕겠다"고 전했다.

 

영주인터넷방송 김승수기자 (ahtsks2000@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