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1-30 09:15

  • 뉴스 > 기관단체소식

영주적십자병원,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 위한 시민건강강좌 나서

어린 자녀 둔 부모를 위한 시민 강좌 및 대한노인회 특별 강연 실시

기사입력 2022-11-17 10:1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영주적십자병원(병원장 김철호)이 지난 1116일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 2층 강당에서 특별 건강강좌를 실시하고, 같은 날 병원 앙리뒤낭홀에서 영주 지역민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5회 영주시민 대상 건강강좌를 개최하고 밝혔다.

 

영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인 영주적십자병원과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의 공동의 노력으로 개최된 이번 대한노인회 특별강좌에서 윤여승 정형외과장(전 병원장)은 노인대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관절질환 예방 및 노년층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병원에서 개최된 제5회 영주시민 대상 건강강좌는 조원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강사가 되어우리 아이는 왜 자주 아플까요?’를 주제로 어린 자녀를 둔 부모 눈높이에 맞추어 육아상식을 알기 쉽게 공유하며 강좌에 참여한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김철호 영주적십자병원장은 양질의 의료서비스 인프라가 부족한 영주시민들께 사전에 질병을 예방하고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건강강좌는 매우 중요하다.’,‘영주적십자병원은 앞으로도 지역민 건강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주인터넷방송 김승수기자 (ahtsks2000@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