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15:08

  • 뉴스 > 문화예술뉴스

영주문화관광재단, 환경미술전 ‘리사이클링 아트플레이’ 선보여

6월 한 달, 148아트스퀘어에서 전시와 체험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3-05-25 09: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영주문화관광재단이 오는 6월 한 달간 148아트스퀘어에서 환경미술전 리사이클링 아트플레이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23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추진된다.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은 우수 전시프로그램을 지역의 유휴공간에 매칭함으로써 지역민의 전시관람 기회를 통해 시각예술분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기획된 전시프로그램은 심각한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이라는 주제로 시각예술전문 전시기획단체인 네오펜슬이 기획했다. 버려지거나 사용되지 않는 물건들을 재활용해 만든 입체조형물 30여 점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환경에 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전시 참여 작가로는 버려진 식도구들을 결합하여 새로운 조형물을 만드는 이송준 폐비닐로 대형 몬스터 형상을 만들어내는 작업을 통해 생활 쓰레기가 야기시키는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다루는 이병찬 과도한 목재 소비의 심각성을 일깨우는 이시영 육류 음식 생산에 필요한 자연 소실과 환경파괴를 주제로 작업하는 백인곤 플라스틱 빨대를 활용하여 대량생산과 소비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정찬부 등이다.

 

재단은 전시와 함께 연계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재활용 종이를 활용한 리사이클링 아트 제작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나도 리사이클링 아티스트와 전시설명과 함께 환경을 위한 생활 속 실천들을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도슨트 전시해설 프로그램 리사이클링 아트 스쿨이 준비돼 있다.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현재 기관 및 단체 그리고 개별 참가 신청 접수 중으로 623() 신청을 마감된다.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의 알림마당(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문화예술팀(054-630-8714)으로 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수도권에 집중된 양질의 전시프로그램을 지역민들이 148아트스퀘어에서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다양한 시각예술 분야의 전시 기회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영주인터넷방송 권은영기자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