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9-15 11:09

'너와 나'가 모여 '우리'가 되는 따뜻한 추석 명절

영주시 가흥1동, ‘나하나 너하나’로 훈훈한 명절맞이

'너와 나'가 모여 '우리'가 되는 따뜻한 추석 명절

지난 8월 28일부터 시작한 이번 캠페인으로 조성된 쌀은 총 1518포로, ‘나하나’ 332포, ‘너하나(기탁)’ 1,186포이며 참여한 인원은 170명(개인·단체 포함)에 달한다. 기탁된 햅쌀은 가흥1동 저소득주민과 영주시 관내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취약계층 청소년가구 등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었다.

이철우 도지사, 추석명절 맞아 도민 챙기기

앞치마 두르고 귀성객 맞는 이색 이벤트 눈길

이철우 도지사, 추석명절 맞아 도민 챙기기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연휴 첫날부터 도 종합상황실, 119 종합상황실, 안동 풍산파출소를 차례로 찾아 비상근무 상황을 점검하고, 안동역에서 색다른 귀성객 환영 행사로 전국 각지에서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새로운 도전 앞에서

[추석칼럼]영주인터넷방송 김소영

새로운 도전 앞에서

뜨거운 햇살에 달구어진 하루하루가 그토록 길게만 느껴지더니 어느새 불어오는 바람에 가을이 묻어난다. 시장 청과상회에 놓인 바구니마다 탐스런 과일들이 가득 담기고 고소한 전 부치는 냄새가 침샘을 자극하는 걸 보니 추석이 가까워진 것 같다.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치다

제25회 청소년가요제 대성황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치다

선발된 본선 진출자들은 한 달간의 워크숍을 진행했고 본선에서 전문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50만원(영주여고 박서진, 영주제일고 권기덕), 금상 40만원(영주동산고 임유민,심다연), 은상 30만원(영주여고 이예림), 동상 20만원(영주여고 한서인), 장려상 15만원 (선영여고 강지원), 인기상 10만원 (영주제일고 김운우)의 상금과 트로피를 수상하는 기쁨을 거머쥐게 되었다.

영주시, 추석맞이 정 나누기 행사

영주역에서 귀성객 맞이 행사도 함께 가져

영주시, 추석맞이 정 나누기 행사

이번 위문을 통해 시는 관내 복지시설 33개소에 생활하는 1,197명의 생활자 및 종사자를 격려했다. 쌀‧휴지 등 시설에서 필요로 하는 물품을 선정해 전달하는 등 추석에 상대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규모가 작은 시설 위주로 직접 방문해 의미있는 위문이 됐다.

영주농업의 명품화 비젼을 제시한다

제10회 영주농업대상 선발

영주농업의 명품화 비젼을 제시한다

영주시는 고품격 영주농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농업인들의 귀감이 되는 지역 최고의 명인‧명품‧명소를 발굴하기 위해 ‘제10회 영주농업대상’을 선발 시상한다고 11일 밝혔다.

경북에서 대한체육 새로운 100년의 역사가 시작된다

제101회 전국체전, 경북서 열리는 세 번째 대회

경북에서 대한체육 새로운 100년의 역사가 시작된다

경상북도는 내년 10월 열리는 국내 최대 스포츠축제인 ‘제101회 전국체육대회’와 ‘제40회 전국장애인체전’의 대회 일정을 확정하고 단계별 로드맵에 따라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영주시의회, 제237회 임시회 폐회

영주지역 비하 발언 규탄 성명서 발표, 어린이집 표준보육비용 인상 촉구 결의안 채택

영주시의회, 제237회 임시회 폐회

이번 임시회에서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2019년도 기금운용변경계획안 및 6건의 조례안 등 총 12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또한, 1건의 결의안 및 1건의 건의안을 채택하고, 1건의 성명서를 발표했으며, 1건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추석 장보기는 전통시장에서!

영주사랑상품권 사용으로 골목경제 활성화에 동참

추석 장보기는 전통시장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일(화) 오후2시부터 영주시내 동(洞)지역 8개 전통시장에서 공직자, 기관‧단체 등 130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가 열렸다.

[인터뷰]장욱현 영주시장 “선비정신을 말하다”

[인터뷰]장욱현 영주시장 “선비정신을 말하다”

“선비 논 데 용 나고, 학이 논 데 비늘이 쏟아진다는 말이 있듯 선비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영주시의 노력이 현대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선비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노력이 현대사회에 던져주는 메시지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장 시장에게 선비정신을 되새기는 이번 행사들이 갖는 의미에 대해 들어봤다.

‘선비와 인성’의 도시 영주를 만난다

세계인성포럼,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선포식

‘선비와 인성’의 도시 영주를 만난다

선비정신의 확산을 통해 현대인의 인성회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제1회 세계인성 포럼」을 시작으로 한국의 서원 세계유산등재 선포식, 선비대상 시상식, 유림총화 대회 등이 열린다. 또한, 뮤지컬 소수서원과 기념음악회 등 음악과 함께 가을밤을 물들일 행사도 함께 펼쳐진다.

맛집멋집

더보기

오늘의 방문자수

어제9,268

오늘4,399

전체63,359,980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철우
  2. 장욱현
  3. 황병직
  4. 임무석
  5. 이중호
  6. 손기을
  7. 이영호
  8. 최교일
  9. 장영희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여론광장

진행 중인 여론광장이 없습니다.

더보기

최근 기사목록